PC방 협회 WOW 무제한 불매운동 돌입
: 2005-01-12 오전 9:13:21 : 1660 : 전영진(terrius7)
블리자드측의 독선적인 가격 정책때문에 결국 인문협에서 WOW불매 운동을 재기 해버렸네요.

지금 많은 피시방이 손오공으로부터 받은 시디팩키지를 택배로 반품 시키고 있는데 한 피시방에서 택배비 선불로 해서 보냈더니 담날 영업 사원이 와서 봉투에 택배비 5천원을 넣어 가지고 와서 사태 수습을 해볼려고 노력중 이긴한데 이미 사태가 심각해진 상황이라 어찌 수습도 못하고 있는 실정 이네요.

블리자드와 비방디의 말 장난으로 그 중간에 낀 손오공만 불쌍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이 여파가 주식시장에까지 미치는거 같더군요.

WOW유료화 발표후 NC주식 2000원 가량 올랐고 손오공은 2000원 가량이 떨어 졌다고 합니다.

덕분에 NC쪽에선 활짝 웃으며 PC방 영업하러 다니고 있다 합니다.(한 피시방에서 올려준 내용인데 평소엔 분위기 때문에 조용히 왔다가 홍보물만 두고가고 하던 NC영업사원 저거 터지고 나서 당당하게 활짝 웃으며 들어와서 홍보물들을 주고 갔다고 하더군요.)

피시방 커뮤니티인 아이카페에 올라와 있는 인문협 WOW 불매 선언문 입니다.


--------------------------------------------------------------------------------

WOW에 대한 무제한 불매를 선언한다.




우리 협회는 대한민국의 2만5천여 인터넷PC방 사업주들을 대표하여 비벤디그룹에 대한 전면적이고, 무제한적인 불매 캠페인 전개를 선언한다.

우리 업계에서는 그간 WOW의 베타테스트를 기점으로 하여 게임개발사의 부당한 과금제도를 바꾸는 계기로 삼고, 우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공모델로 삼고자 노력을 경주하여 왔다.

그러나, 지난 2004년 말에 전해온 벨브와 비벤디간의 법정 중간판결과 WOW의 국내 서비스 발표를 통해 우리는 경악을 넘어 분노와 배신감으로 점철된 감정을 누르지 못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그 부당성을 알리고, 잘못된 업계의 관행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비벤디 그룹과 관련한 전 제품에 대한 제한없는 불매와 그 부당성을 알리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첫째, 하프라이프 및 카운터스트라이크 불법 유통에 대한 책임.

미국 벨브사의 하프라이프 문제로 시작된 국내 불매운동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시점에서 미국 법정에서 발표된 중간판결 내용은 비벤디를 가해자로, 벨브를 피해자로 판결하였다.
그렇다면 그간 우리 인터넷PC방 업계에 하프라이프의 사용과 관련하여 문제 없음을 이야기 해온 비벤디의 주장은 무엇이란 말인가? 결국은 피해자간의 싸움만을 유도하고, 자신의 이익은 그대로 보전하고자 하는 그들의 술책에 지나지 않았다는 결론일 뿐이다.

이에 우리는 전국의 인터넷PC방을 대표하여 기 구매한 하프라이프, 카운터스트라이크 CD에 대한 전량 환불을 요구한다.
미국 법원의 최종 판결이 있기 전까지 명확한 답을 주지 않는 다면, 판결 내용을 토대로 법정소송 뿐만 아니라 우리의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우리가 만족할 수 있을 때 까지 적극적으로 찾겠다.


둘째, WOW와 관련한 말장난에 우리는 지쳤다.

그 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 차례에 걸쳐 우리 업계의 의견을 전달해왔고, 비벤디를 비롯한 손오공, 블리자드코리아 등에서는 국내 인터넷PC방 업계의 현실을 감안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는 응답을 하여왔다.
이를 믿은 우리는 그간 WOW의 홍보와 시스템 투자등을 아끼지 않아왔다. 이를 통해 국내에 잘못 정착된 게임 유통구조를 바로잡을 수 있는 계기로 삼고, 먼 미래를 함께 갈 수 있는 진정한 친구로 받아들여 왔던 것이다.

지난 1월 5일 발표한 과금제도는 그간의 우리의 희망과 노력과는 동떨어진 배신감을 불러일으키고도 남음이 있었다. 그러나 마지막 희망을 건 협의에서도 그들의 일방적인 주장과 오히려 정당함을 설득하고자 하는 시각의 차이만 드러냈을 뿐, 그간 친구가 되고 싶다는 그들의 말장난에 더 이상의 희망을 찾기란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도달 하였다.


 

이제 우리는 WOW 및 그 관계사들에 대해 무제한 적이고 무기한 적인 전쟁을 선포하고자 한다.


1. WOW에 대한 전면 불매를 선언한다.
이제 WOW가 국내 인터넷PC방 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사용자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질 때까지를 목표로 우리는 WOW에 대한 전면적인 불매를 전개하고자 한다.

2. 하프라이프와 관련한 구체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실현하겠다.
블리자드의 모 그룹인 비벤디를 통해 유통된 하프라이프 관련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방안을 제시하지 못할 경우 우리는 기망을 통해 피해를 입은 사실에 대해 비벤디 그룹의 비도덕적 상행위를 알리고, 법제도적인 수단을 통해서라도 우리의 권리를 주장 할 것이다.

상기의 두가지 방안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우리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할 것이며, 우리의 모든 노력과 자원은 그 성공을 위해 투입될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2005.1.12

대한민국 2만5천여 인터넷PC방을 대표하여
사단법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김기영

몇주 지켜봐야겠군요. -_ㅡ?

너무 비싸다는 생각뿐...

Posted by 파파울프™
,